본문 바로가기
후기

일본여행 준비물(챙겨가면 도움되는 필수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 28.
반응형

일본여행 준비물(챙겨가면 도움되는 필수품)

지난 12월에 일본 도쿄여행을 갔다와서 일본여행 준비물 어떤걸 챙기면 좋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일본은 가까워서 가까운 시기에 한번더 갈것 같은데 저 뿐만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록용으로 일본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 필수품 리스트

1. 환전 :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2. 와이파이 : 포켓 와이파이

3.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준비하기

여권, 신분증, 항공권 등등 당연히 챙겨야할 준비물들은 제외하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 3가지는 필수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도쿄여행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면서 수수료를 많이 절약할 수 있었는데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신청하기

 

공항에서 환전할 경우 환율 우대를 받기 힘든데, 트래블로그 카드 한장이면 환율 100%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해외 이용수수료 없이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서비스까지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준비하기

로밍보다는 개인적으로 와이파이가 좋았는데요! 일단 여러명이 같이 사용할 수 있고, 무제한 요금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로밍의 경우 일일 요금이 비싼데다가 유심칩의 경우 스마트폰 유심을 빼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포켓 와이파이는 스마트폰 설정만 하면 즉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츠키지 시장과 같이 인파가 많이 몰리는 지역의 경우 와이파이 접속이 다소 불안정하긴 하지만,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에서도 문제없이 와이파이가 켜져서 큰 불편함 없이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이 코로나 팬더믹을 거치면서 구글 맵(지도)에 식당 리뷰가 상당히 발전하게 되었다고 들었는데 실제 도쿄여행을 가보니 진짜 구글 지도 없이는 여행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구글 지도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러한 구글 지도를 무제한 와이파이를 통해서 계속 사용한다면 아무리 길치라고 할지라도 목적지까지 어긋남 없이 잘 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면 구성품에 110v 변환기가 들어있는데요! 이게 정말 꿀템입니다 ㅎㅎ

 

굳이 다이소나 여행용품점가서 110v 변환잭을 돈주고 살 필요가 없습니다. 와이파이 장비는 2일에 한번정도 충전해주면 되기때문에 하루는 포켓와이파이, 하루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해주면 스마트폰을 충분히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일본 여행을 하다보면 구글 지도를 무조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행의 즐거움을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전송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다보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광탈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배터리 50% 상태라면 많이 남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일본 여행을 가서 배터리가 50%밖에 남지않았다한다면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할겁니다.

 

일본어가 유창하신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일본어가 서투르다면 파파고와 같은 번역 어플도 사용해야하기 때문이죠! 거기다가 네이버 카페 등 꿀팁들을 휴식하면서 확인해야하는데 배터리 없다면 조금씩 답답해지기 시작할겁니다.

 

이렇게해서 일본여행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상약은 없냐고 물어보실수 있는데요!

드럭스토어만 들어가도 두통약, 소화제 등등 다 구입이 가능합니다. 성인이라면 직접 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짐은 최대한 적게 준비하고, 돌아올때 기념품 많이 구입해서 돌아오세요 ^^

반응형